티스토리 뷰

취미

칸아카데미로 서른에 수학과 컴공 공부 도전하기

야자나무열매 야자나무열매 2015.07.10 01:00

여전히 칸아카데미에서 수학과 컴공을 공부하는 중입니다. 수학이 이렇게 공부할게 많았나 싶네요. 나름 조금씩 하고 있는데 전체로 보면 몇 % 밖에 안됩니다. 어쨌든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을 믿고 가는 중입니다.

칸아카데미 컴퓨터 분야의 '컴퓨터 과학' 중에서 알고리즘 하위의 '바이너리 서치'를 끝내고 '점근 표기법'을 공부하는 중인데, 로그를 모르니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결국 차근차근 공부하던 수학에서 잠깐 삐져나와서 대수학 2 단원 중 로그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그 하위의 로그 기본라는 조그마한 챕터를 끝냈습니다. 이제 Log가 뭔지 안 수준이지만 챕터 하나를 끝내니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칸아카데미의 상단메뉴에서 수학을 보면 얼마나 공부했는지 %로 표시해주는데, 전체 과정중에 이제 7%를 끝냈네요.

나름 재밌는건 사이트 전반을 마치 게임에서 점수 따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뒀다는 점입니다. 이왕 하는거 영어공부도 같이하자는 생각으로 한글자막은 안보고 있는데 한글 자막도 꽤 많이 번역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강의를 링크만 걸어둔 것이라 영상 자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좋은건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어서 지하철을 타거나 할때 보기도 좋다는 점. 안들리는 부분은 한 10번쯤 반복해서 들어보면 들립니다(?). 정 안들리면 영문자막을 잠깐 켜보면 됩니다. 지금까지 해봤던 방법들 중에서, 칸아카데미가 혼자서 수학과 컴공 공부하는데는 최고의 도구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언제쯤 다 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공부를 제대로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새삼 느끼는 것이지만, 전공을 갈아탄다는 건 정말 힘든 일이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